심리평가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 및 청소년, 성인을 대상으로 인지적 능력과 정서 상태, 성격 특성, 사회성, 가족관계 등 전반적인 영역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하여 부적응에 대한 원인을 밝혀내고, 개인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상담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입니다. 심리평가는 현재 적응에 특별한 어려움을 보이지 않더라도 자기 이해 및 잠재력 개발, 진로 탐색, 부적응 행동의 예방을 위하여서도 실시됩니다. 특히 아동 및 청소년에게 인지적, 사회적,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(초등학교 취학 전, 초등학교 4~5학년, 중학교 3학년, 고등학교 1학년) 에는 원만한 학교생활 적응과 학업능력의 향상, 잠재력 개발, 진로 선택 등을 위해 심리평가를 받아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 |
---|
발달평가 (K-Bayley-Ⅲ) 영유아의 발달 수준을 각 영역(인지, 언어, 정서, 사회성)별로 평가하는 과정으로, 실제 발달 연령 및 영역별 세부 특성을 객관적인 지표로 알려주어 아동의 발달적 강점과 약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. 특히 발달이 지연되거나 이상이 의심되는 아동을 조기에 발견하여, 이를 예방하거나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발달평가는 아동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부모 및 부모-자녀 관계, 적절한 양육 방법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. |
자폐검사 (ADOS-2) 의사소통, 사회적 상호작용, 놀이, 그리고 제한되고 상동적인 행동을 검사하는 표준화된 검사 도구입니다. ADOS-2는 자폐로 인해 나타나는 행동들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검사 대상자의 치료 계획 그리고 교육적 배치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 |
기질검사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바랍니다. |
성격검사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바랍니다. |
부모양육스트레스검사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바랍니다. |
mim검사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바랍니다. |
애착유형검사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바랍니다. |
행동평가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바랍니다. |
언어평가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바랍니다. |
놀이평가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바랍니다. |